Home > 영작교실 > 헤드라인 영작
HD 2013년 05월  (이곳은 지난 문제로 영작참여를 할 수 없습니다.)    
괌 해변 상어의 습격

해설
Fatal Shark Attack on the beach of Guam
상어의 습격은 일반적으로 a shark attack, a man was attacked by a shark 등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목숨을 잃었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fatal attack 또는 deadly attack이라는 표현을 할 수 있다. 한편 '괌 해변'이라는 표현을 문맥에 따라 어떤 장소 전치사를 쓰는가에 유의해야 한다. 특정한 이름의 해변가를 나타낼 때는 at +해변가 이름을 쓸 수 있다. 예) Deadly Shark Attack at Tukwilla Beach. 이 기사에는 구체적인 해변가 이름이 없고 해변가에서 사건이 발생했다는 표현을 해주기 위해서 at the beach라는 표현보다는 on the beach라고 더 자연스럽게 표현하였다.

기업 투자 없인 경기 못살려

해설
Without Corporate Investment, the ailing economy cannot revive..
기업 투자는 corporate investment라고 쉽게 표현할 수 있으며 이 문장에서 침체된 경제를 ailing economy, sluggish economy, troubled economy 라고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. 또한, 문장에 색채감을 주기 위해서 적절한 형용사를 문맥에 맞추어 쓰는 것이 중요하다. 한편, '경기를 살린다'는 말은 여러 가지 표현으로 나타낼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이 4가지 가장 보편적인 구어/단어로 쓸 수 있다. 1) get the economy back on track - 이 표현은 경제를 제 궤도에 다시 올려놓는다 즉 ‘활성화한다’라는 뜻이다. 2) revive - 글자 그대로 '재생한다'라는 의미 3) revitalize -글자 그대로 '활성화하다'라는 의미 4) make the economy viable again- 여기서 viable이라는 단어에 유의해야 하는데 경쟁력 있는, 생존 가능성 있는 등의 뜻을 가지며 쉬운 단어 이면서도 어느 정도 문장력이 있어야 활용할 수 있는 고급영어(?)라고 할 수 있다.

전체 : 0 금월 :0
아무 데이타가 없습니다
      
 찾기